문제 자체는 이해하기 쉬웠다
그렇게 코드를 작성하고나니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아 중간중간 console.write를 작성하여 어떤 부분에서 문제가 생기는지 체크했고 그 결과 문제가 생기는 부분을 캐치하여 수정할 수 있었다.
그렇게 원하는 결과가 나오는 코드는 작성했지만 처리 시간 문제로 계속 오답처리 되었고
그래서 다른 해답을 참고하여 다시 작성하였다.
약수를 구하는 과정에서 반복문과 조건문을 많이 사용하여 처리 시간이 오래걸렸던 것으로 판단된다.
[팀 프로젝트]
폭탄을 사용하여 부술 수 있는 블록 추가
폭탄 및 폭발 오브젝트가 플레이어와 충돌하여 움직임에 제한이 생기는 현상이 발견되어
Project Setting에서 충돌 판정 제거
밟으면 데미지를 받는 가시 구현
OnTriggerStay2D 함수를 활용하여 구현했더니 가시에 스치기만해도 충돌판정이 여러번 일어나 바로 죽어버리는 문제 발생
그래서 isDamage 상태를 추가하여 Invoke를 활용한 무적시간 구현
-> 가시 위에서 움직이면 1초에 한번 데미지가 들어오나 가만히 있으면 데미지가 들어오지 않는 현상 발생 (현재 해결중)
캐릭터 UI 및 미니맵 구현
캐릭터 UI는 컴포넌트를 그냥 적용하여 간편하게 구현
미니맵은 현재 맵의 정보를 받아와 정보에 해당하는 Spot을 활성화 시켜 미니맵 표시
Update에 바로 써버려서 처리량이 많아질것으로 생각하는데 더 좋은 방법은 없나 고민중
팀 프로젝트에서 기획한 대부분의 내용이 구현되어서 QA 및 버그수정을 통해 디테일한 요소를 계속 갈고 닦으면 될 것 같다.
삼일절은 무사히 쉴 수 있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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