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설명만 보고는 굉장히 이해가 어려웠는데 그림과 함께 설명하는 입출력 예시를 보니까 이해가 되었다.
비슷한 로직으로 직접 구현했지만 이후 다른 답변을 찾아보니 훨신 깔끔하고 좋은 코드가 있어 이를 참고하여 다시 작업했다.
[팀 프로젝트]
스테이지별로 구역을 정하고 해당 스테이지 안에서 카메라가 이동하도록 설정
(구석구석 숏컷이나 비밀통로를 만들어 선형 진행 구조가 아니라 자유롭게 맵을 이동하여 탐험하는 재미를 주고자 했다.)
(특히 상하로 이동을 자주하여 점프를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역동적인 화면 움직임을 유도했다.)
스테이지는 Stage에 해당하는 오브젝트의 위치와 collider size를 받아와서 작동한다.
스테이지의 Collider와 캐릭터가 충돌하면 스테이지에 해당하는 int형 변수를 받아오는 함수
현재 스테이지인 int형 변수 Current Stage에 따라 카메라 위치를 결정하는 함수
GetComponent를 너무 많이 사용하여 코드가 너무 길어졌기 때문에 가독성이 많이 안좋은데
어떤식으로 개선을 할 수 있을지 고민할 필요가 있다.
[ 챌린지반 세션 ]
포폴 관련 특강을 듣고 나니 프로젝트 결과물만 업로드해놓은 현재 포폴을 수정할 필요를 느꼈다.
자신이 한 역할, 작성 의도, 기획 의도 등을 정확하게 작성할 필요를 느꼈고, 파일이나 링크를 첨부하는 것 보다는 자료를 캡쳐하고 이미지로 만들어 포폴을 직접 작성하는 것이 더 유리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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