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학습일지

2024-02-26 학습일지

김동환_ 2024. 2. 26. 20:37

for문을 많이써서 아쉬운데 모든 경우의 수를 조사하기 위해서는 꼭 필요했다고 생각한다

소수 판별도 for문을 쓰니까 4중 for문이 되어서 좀 불안하긴 한데 내 생각의 최선이었다.

 

 

플랫폼 게임 컨셉 기획서.pdf
0.24MB

 

드디어 마지막 팀 프로젝트 시작

발제 이후 팀원들과 디테일한 요소를 정하고 구현 목록을 명확하게 한 뒤

역할 분담을 하고 작업에 들어갔다.

 

[ 타이틀 연출 구현 ]

UI와 애니메이션을 적절히 섞어 타이틀 씬의 연출을 구현했다.

각 애니메이션을 자연스럽게 연출하기 위해 Invoke를 사용하여 시작 시간을 조절했다.

 

 

[ 카메라 무빙 구현 ]

카메라가 캐릭터를 따라다니지만 빨간 네모 밖으로는 나가지 않는 상태

 

스테이지별로 적용하기 위해서는 어떤식으로 구현을 해야할지 고민중

 

 

- 팀원들이 진행한 내용은 아래와 같다

플레이어 조작 - 이동, 점프, 사다리

두꺼운 플랫폼, 얇은 플랫폼 구현

 

얇은 플랫폼 관련

얇은 플랫폼에 걸치기만 해도 점프가 가능해지는 문제

얇은 플랫폼을 옆에서 못지나가는 문제 -> Platform Effector의 Component를 조절하여 해결 가능

 

 

- 이후 구현할 목록

 

스테이지 구현 -> 캐릭터가 특정 구간에 도달하면 카메라가 스테이지 안에서만 움직이도록 하는 로직

맵 배치 고민 -> 기획에 관한 문제

'일일학습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02-28 학습일지  (0) 2024.02.28
2024-02-27 학습일지  (0) 2024.02.27
2024-02-23 학습일지  (0) 2024.02.23
2024-02-22 학습일지  (0) 2024.02.22
2024-02-21 학습일지  (0) 2024.0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