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학습일지

2024-03-04 학습일지

김동환_ 2024. 3. 4. 20:26

문제의 이해는 쉬웠다

4가지 발음을 조합해서 만들 수 있는 발음밖에 할줄 모르고, 연속된 발음도 할줄 모르는 상태에서

발음할 수 있는 단어의 개수를 출력해야한다.

 

해결 방법을 찾다가 시간이 너무 지체되어 결국 다른 사람의 코드를 참조했다..

Replace 함수를 이용하여 baby[] = {aya, ye, woo, ma} 에 해당하는 발음은 X로 바꿔버린 후

X를 다시 공백으로 바꿔서 해당 문자열이 공백이면 발음 할 수 있는 문자열이 되어 answer을 증가시키는 방법을 사용했었다.

 

Replace를 이용하여 X를 바꾼후 다시 공백으로 바꾸는 이유는 ayeya와 같은 문자열은

a(ye)ya 와 같은 형태여서 X로 바꾼 후 다시 공백으로 바꾸지 않으면 카운트 되어버리기 때문이었다.

 

Replace 함수를 이용하여 위와 같은 알고리즘을 해결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었다.

 

 

[팀 프로젝트]

 

팀 프로젝트는 거의 완성 단계여서 간단한 QA 및 버그픽스 후 발표자료 제작 및 트러블슈팅 영상 촬영, 시연 영상 촬영을 하며 오늘 일과를 보냈다.

 

타이틀 씬에서 해상도에 맞는 연출을 하기 위해 본래 tilemap을 사용하여 만든 오브젝트를 통째로 캡쳐하여

UI - Image 오브젝트로 다시 만들어 타이틀 씬의 애니메이션을 연출하였다.

 

 

ReadMe나 코드 개선 정도만 작업한 모습

 

 

[발표 자료]

18조 발표자료.pdf
1.53MB

 

 

[시연 영상]

https://youtu.be/nEeGompOSts

 

[ 그 외 작업 ]

 

 

최종 프로젝트에 대비해 최대한 구체적으로 게임 기획 + 문서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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