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학습일지

2024-03-11 학습일지

김동환_ 2024. 3. 11. 20:30

문제이해가 역대급으로 쉬웠다.

시저암호에 스킵기능이 생긴것이다.

 

 

근데 문제는 어렵더라..

시저암호를 적용하되, z를 넘어가면 a로 돌아가야하고, 스킵은 건너뛰면 되는데

for문을 이용하여 index만큼 스펠링을 점점 늘리는 방식으로 적용했다.

점점 늘리되, z를 넘어가면 a로 돌아가고 스킵문자가 나오면 제외하고 진행하면 결과가 잘 나왔다.

 

 

[팀 프로젝트]

동적 스크롤 인벤토리를 구현하려고 했는데..

원래 이전주까지는 슬롯은 이미 구현이 된 상태에서 데이터만 집어넣어져서 캐릭터 선택 창을 완성했는데..

이게 리스트의 크기를 받아와서 리스트만큼 슬롯을 생성하는 기능만 추가했을 뿐인데 여러군데에서 꼬이기 시작했다.

특히.. Scriptable Object는 접근법이 달라서 동적 스크롤 인벤토리의 슬롯을 생성한 후 assign에 문제가 생겼고..

결국 원래 방식 그대로 진행하기로 했다.

 

그 작업 외에는 UIManager를 각 씬에 배치하고 Local로 관리하는 방향으로 가기 위해 싱글톤에서 로컬로 수정했고

컨셉 기획서의 이미지가 세로 화면 기준이어서 이를 최신화시켰다.

가로기준 마을 예시 화면

 

해당 예시화면을 기준으로 UI 작업도 다시 수정중에 있으며

진행하다보니 캐릭터 선택을 하기 위한 CharacterManager의 구성이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해서 다시 구조를 고민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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