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학습일지

2024-03-07 학습일지

김동환_ 2024. 3. 7. 20:54

문제 이해가 굉장히 어려웠다..

그리고 이해했을때 어떤식으로 코드를 짜야 문자열을 정확하게 나눌 수 있을까 고민했다.

 

Bool 자료형 Start 변수를 이용하여 문자열의 처음을 구분했고 각 조건에 맞는 조건식을 이용하여 문자열을 나누고 answer에 더하여 카운트했다.

 

 

[ 팀 프로젝트 ]

 

캐릭터 선택창을 구현하기 위해 동적 스크롤 인벤토리에 대한 자료를 검색해 찾아보며 구현중이다.

 

쿠키런과 같이 캐릭터를 선택해서 장착하는 형태로 구현할 예정이다.

 

 

또한 TownScene에서 받은 정보를 DungeonScene으로 전송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싱글톤을 활용했다.

싱글톤에 접근하여 데이터 저장

 

모바일 환경에서 게임이 작동하기 때문에 모든 게임 구조를 Canvas 위에 배치하여 해상도 문제를 해결하려 했으나

그런식으로 게임을 개발하면 파티클이나 카메라 흔들림과 같은 효과를 줄 수 없게 되어 연출이 매우 제한적으로 변한다.

 

그래서 플레이어와 몬스터와 같이 전투와 관련된 화면은 Canvas 밖으로 빼서 world에 다시 배치하는 것으로 수정 중이다.

 

다른 팀원들의 작업도 진행중이나 기간내에 메인 루틴을 구현하기는 어려워 보인다.

김동환 - 캐릭터 선택창 구현 중 (내일 완성 예정)

조민상 - 전투 시스템 구현이지만 던전 관련 요소가 구현되어 있지 않아 개발을 시작하지 못하고 있다

이호열 - 던전 진행 시스템 구현 중

박소이 - 장비 인벤토리 시스템 구현 중 (내일 완성 예정)

 

추가 근무와 팀원을 조금 재촉할 필요가 있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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