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는 이해하기 쉬웠는데..
아무리 생각해봐도 4중 for문으로 작성할것 같아서 다른 코드를 그냥 참고했다..
뭐 결국 2중 for문 안에 2중 for문 메서드를 사용했으니 4중 for문인거같긴한데.. 많이 어려웠다..
팀 프로젝트는 대대적인 바람이 불었다.
원래 역할 분담이
김동환 - 캐릭터
박소이 - 장비 아이템
이호열 - 던전
조민상 - 전투
였는데 던전 부분을 맡은 호열님과 전투 부분을 맡은 민상님의 작업 영역이 매우 유사하여
두개의 파트를 하나로 합쳐야만 한다고 판단이 되어
김동환 - 캐릭터
박소이 - 장비 아이템
이호열 - 퀘스트
조민상 - 전투, 던전
으로 역할 분담이 조정되었다.
역할도 바뀐 겸사 이때까지 작업했던 작업을 모두 병합하여 Main Branch에 반영했고
퀘스트에 대하여 스크럼을 열어 어떤식으로 게임을 개발할지 방향성을 다시 잡았다.
그렇게 현재 프로젝트는 아래와 같은 기능은 구현되었다.
그리고 싱글톤의 구조를 바꿔 더 쉽게 선언하고 호출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제 던전 & 전투가 제대로 구현되면 게임의 메인 루틴은 굴릴 수 있을 것 같다.
주말사이에 턴제 게임이나 RPG 게임 레퍼런스를 많이 보고 퀘스트, 전투, 아이템 등의 정보를 확보해둬야 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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