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학습일지

2024-03-06 학습일지

김동환_ 2024. 3. 6. 20:40

문제가 되게 쉽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그대로 작성에 들어갔는데..

 

생각한 대로 결과가 잘 나오고 테스트 케이스도 통과해서 정답인줄 알았으나 계속 세문제 정도씩 오답으로 표시되어서 다른 코드를 참고했다..

그때, 여분을 가지고 있는 학생이 체육복을 잃어버리는 경우의 수도 있다고 해서 해당 코드도 추가했는데 그래도 오답이어서 그냥 다른 사람의 코드를 참고하여 다시 작성했다

아직 직접 작성한 코드는 어떤 경우의 수에 오답이 나오는지 아직 잘 모르겠다.

 

참고한 코드에는 Contain과 Where 함수를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했었다.

 

 

[ 최종 프로젝트 컨셉 기획서 ]

 

팀원들과 회의하며 게임의 기획을 수정할 일이 많았는데 가장 큰 변화는

모바일 게임의 화면이 종방향에서 횡방향으로 바뀌었다는 것이다.

횡방향으로 개발하는 면이 연출이나 기능에 있어 더 보여줄 수 있는 영역이 많고 넓다고 생각하여

이쪽 방향성이 더 유리하다고 판단하여 게임화면을 횡방향으로 수정하였고 그에 따라 UI 디자인도 모두 변경되었다.

[ 예시 화면 ]

 

이후 컨셉 기획서를 작성하며 게임의 메인 컨텐츠를 먼저 개발하는 메인 루틴을 먼저 잡았고

위의 기능을 우선 구현한 뒤 추가 구현을 계속 이어나가는 방향으로 개발하려고 한다.

 

 

해당 기능 들을 구현하기 위해 필요한 리스트를 작성하고 이후 역할 분담을 하여 작업을 진행 중이다.

 

내가 담당한 파트는 변수 선언만 해놓고 해당 데이터들을 이용해 민상님이 전투 시스템을 개발하는 것이므로 빠르게 할일을 마친 후 캐릭터 선택 시스템을 구현하기 위해 UI를 디자인하는 중이다.

 

 

내일까지 빠르게 메인 루틴이 구현 완료되고,

캐릭터 데이터와 아이템 데이터를 json 파일로 만드는 작업,

그 외 필요한 UI를 디자인하고 구현하기,

사운드 적용 등을 구현하는 것이 목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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