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학습일지

2024-02-02 학습일지

김동환_ 2024. 2. 2. 20:02

[ 코드 카타 ]

그래도 알고리즘 자체는 내가 직접 생각해냈다
int형을 썼더니 런타임 에러가 나와서 int -> long으로 바꿔줘서 해결했다


[ 강의 ]

- 인벤토리 만들기 & 아이템 사용
 굉장히 길었다..
인벤토리와 슬롯을 만들고 그 속에서 아이템을 관리하기 위해 다양한 코드를 짜는데
상당히 복잡하고 길어서 복습이 필요해보인다.

- 아이템 장착과 모션
 엄청 해맸다.. 오타였는지 강의 재검토하면서 수정하니 정상작동되었음..
아마 Button에 관련된 OnEquipButton이 문제였는듯
강의의 절반이 애니메이션이라 그렇게까지 긴 강의는 아니었음

- 자원 채취
 OnTriggerEnter를 통해 도끼와 부딪혔을때 자원을 드랍하는 나무 자원 구현

- 스테미나 사용하기
 이미 구현해둔 코드를 구체화
 무기나 도끼를 휘두를때마다 스테미나 소모

- 적 생성과 로직
 굉장히 길었다..
 AI Package를 이용해 캐릭터와 거리에 따라 움직이는 로직이 달라지는 몬스터 구현

- 포스트 프로세싱 적용
 빛 연출 개선

- 발걸음 소리와 뮤직 존 생성
 collider 안에 들어오면 fade되면서 점점 소리가 커지고
밖으로 나갈땐 점점 작아지는 뮤직 존 구현

 

 

월요일 부터는 개인과제로 스파르탄 던전부터 구현할 예정

내가 직접 짜는 턴제 게임이다보니까 기대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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