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학습일지

2024-02-01 학습일지

김동환_ 2024. 2. 1. 20:21

[ 알고리즘 ]

string 변수의 데이터는 ToUpper(" ")를 통해 대문자로 변환을

ToLower(" ")를 통해 소문자로 변환 가능하다

string 내부의 char 데이터도 Char.ToUpper(" ")와 같은 형태로 사용 가능하다

 

[ 이번 주차 강의 ]

 - ATM 만들기

 - C#프로그래밍 과제 Unity로 재구현하기

UI에 대한 숙련도를 올리는 의도로 보인다

 

12조 팀 노션 작성 및 방향성 대화 완료

 

[ 강의 ]

- 프로젝트 세팅

Asset Import

 

- 플레이어 만들기

플레이어 조작(이동 및 점프)

플레이어 위치 검사 (바닥에 붙어있을때 점프할 수 있도록 검사)

 

 - 플레이어 상태

체력, 배고픔, 스테미나 수치 적용 및 UI 배치

Fill형 Sprite 다루기

 

 - 플레이어 데미지

오브젝트에 부딪혔을때 Invoke를 통한 체력 감소 및 Object 호출하여 연출 구현

 

 - 낮과 밤

 Direction Light 컴포넌트 다루기

 

 - 아이템과 상호작용

Raycast를 이용한 시야의 오브젝트와 상호작용 불러오기

 

 - 인벤토리 (10분정도 들음)

 

[Header(" ")]를 통해 Unity 의 가독성을 크게 증가시킬 수 있다.

 

 

[메모리 관련 특강]
메모리가 어떻게 흘러가는지 이해한 다음에 자신만의 방법으로 학습

포인터 개념에 대해 공부할때 배우는 내용이네..
힙과 스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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