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고리즘 ]
3진법 뒤집기
- 3진법 해결하는건 쉬우니까.. 제곱 연산이 '**'가 아니라 MathF.Pow로 사용해야하는 것은 처음 알았다.
[ 발표 ]
팀 프로젝트는 무사히 마치고 발표까지 깔끔하게 해냈다
결과물로 만들어진 게임이 단순하고 직관적이어서 모두에게 잘 전달되었다고 생각한다.
피드백으로는 단위별로 일정을 잡아 프로젝트 계획을 잘 세워 일정에 맞는 볼륨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다른 조가 진행한 프로젝트를 보니 에셋을 적극적으로 잘 활용한 것 같았다
(몬스터 AI관련 에네레이터 / 사운드 조절용 Config 에셋 등)
[ 특강 ]
3D 프로젝트로 마인크래프트나 The Forest같은 서바이벌 게임을 만들려나 보다
3D 프로젝트를 너무 오랜만에 다뤄봐서 기억이 잘 날지는 모르겠는데.. 천천히 보면서 연산을 잘 파악해두는 것이 중요할 것 같다.
플레이어의 이동과 점프를 우선 봤는데 복잡한건 여전했다..
이후 물리 법칙 같은 연산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잘 봐두어야 할 것 같다.
내일 발제를 보고 개인과제의 수준에 따라 강의 예제에 얼마나 많은 시간을 투자할지 결정해야 할 것 같다.
'일일학습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02-02 학습일지 (0) | 2024.02.02 |
---|---|
2024-02-01 학습일지 (0) | 2024.02.01 |
2024-01-30 학습일지 (0) | 2024.01.30 |
2024-01-29 학습일지 (0) | 2024.01.29 |
2024-01-26 학습일지 (1) | 2024.01.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