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고리즘 ]
string 변수의 데이터는 ToUpper(" ")를 통해 대문자로 변환을
ToLower(" ")를 통해 소문자로 변환 가능하다
string 내부의 char 데이터도 Char.ToUpper(" ")와 같은 형태로 사용 가능하다
[ 이번 주차 강의 ]
- ATM 만들기
- C#프로그래밍 과제 Unity로 재구현하기
UI에 대한 숙련도를 올리는 의도로 보인다
12조 팀 노션 작성 및 방향성 대화 완료
[ 강의 ]
- 프로젝트 세팅
Asset Import
- 플레이어 만들기
플레이어 조작(이동 및 점프)
플레이어 위치 검사 (바닥에 붙어있을때 점프할 수 있도록 검사)
- 플레이어 상태
체력, 배고픔, 스테미나 수치 적용 및 UI 배치
Fill형 Sprite 다루기
- 플레이어 데미지
오브젝트에 부딪혔을때 Invoke를 통한 체력 감소 및 Object 호출하여 연출 구현
- 낮과 밤
Direction Light 컴포넌트 다루기
- 아이템과 상호작용
Raycast를 이용한 시야의 오브젝트와 상호작용 불러오기
- 인벤토리 (10분정도 들음)
[Header(" ")]를 통해 Unity 의 가독성을 크게 증가시킬 수 있다.
[메모리 관련 특강]
메모리가 어떻게 흘러가는지 이해한 다음에 자신만의 방법으로 학습
포인터 개념에 대해 공부할때 배우는 내용이네..
힙과 스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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