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학습일지

2024-04-03 학습일지

김동환_ 2024. 4. 3. 20:28

 

List 자료형을 사용하여 Remove와 Add를 이용하여 괄호를 회전시키고

Stack 자료구조를 활용하여 괄호를 검사하여 answer 값을 구하였다.

 

괄호 검사를 할때 Stack구조를 활용하는 것은 매우 유용하여 패턴을 숙지해야겠다고 생각했다.

 

 

[ 팀 프로젝트 ]

1. SaveData를 활용하여 유저의 데이터를 저장 및 로드가 가능하도록 기능 구현을 하였다.

특이사항으로는 배열이 아니라 문자열과 띄어쓰기를 이용하여 저장한 다음 Split 메서드를 활용하여 배열로 다시 구분하여 관리한다는 점인데 생각한대로 구현이 잘 되어서 기분이 좋았다.

이렇게 활용했을때 배열에 비해 장점이 있나 조금 더 고민해봐야겠다.

 

그 외에도 field와 dungeon의 UI를 개편하여 필드나 던전에서도 가방을 열어 아이템을 확인 할 수 있도록 하였고

필드와 던전에서 정보를 보다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디자인하였다.

 

이제 아이템 데이터를 받아서 SaveData에 적용하면 인벤토리 정보도 세이브 로드 가능할 것이다.

그리고 마을씬에서의 UI가 모바일 환경에서 작고 답답하게 느껴질 것 같아 Ui 디자인을 개선할 필요를 느꼈다.

'일일학습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04-05 학습일지  (0) 2024.04.05
2024-04-04 학습일지  (0) 2024.04.04
2024-04-02 학습일지  (0) 2024.04.02
2024-04-01 학습일지  (0) 2024.04.01
2024-03-29 학습일지  (0) 2024.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