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보는순간 인접한 배열끼리 최소 공배수를 계속 해나가는 방법을 떠올렸다
최소 공배수는 유클리드 호제 기법을 사용하면 금방 구현할 수 있었다.
생각한 그대로 구현되었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
[ 팀 프로젝트 ]
DataManager에 있는 캐릭터 데이터를 불러와서 PlayerManager에 있는 CharacterList에 저장하고
그것을 캐릭터 선택창에서 선택하는 기능으로 개선되었다.
기존의 캐릭터 선택 알고리즘과 완전 변했는데 성공적으로 구현되어서 다행이다.
두번째로는 에셋을 조금 다뤄봤다.
캐릭터나 몬스터를 해당 에셋으로 구현할 수 있을지 의문이었는데 직접 구현해보니 가능할 것 같았다.
(구매한 에셋으로 만든 캐릭터 시트)
A*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필드 이동을 구현하는건 주말을 투자해서 할 것 같다..
보기만 해도 머리가 지끈거리는게 어후 힘들다
참고자료
https://youtu.be/tqwsnUkUleA?si=aOA1hVaJ0oGcdFMp
https://goraniunity2d.blogspot.com/2019/10/2d-140.html
'일일학습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04-02 학습일지 (0) | 2024.04.02 |
---|---|
2024-04-01 학습일지 (0) | 2024.04.01 |
2024-03-28 학습일지 (1) | 2024.03.28 |
2024-03-27 학습일지 (1) | 2024.03.27 |
2024-03-26 학습일지 (0) | 2024.03.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