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학습일지

2024-03-25 학습일지

김동환_ 2024. 3. 25. 20:23

코드 자체는 단순하지만 해당 과정을 저장해야하므로 어떻게 코드를 짤지 조금 머리를 굴렸었다.

또한 직접 코드를 짤때는 2진수를 만드는 식이 너무 귀찮고 오래걸려서 해당 함수가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참고해보니 정말로 있었다..

 

Convert.ToString() : 첫번째 인수에 변환할 값을, 두번째 인수에 몇진수로 변환할건지 값을 입력하면 변환된 값을 문자열로 받을 수 있다.

참고한 코드는 정말 간단하게 만들었다

string s가 1일때 까지 반복하는 반복문에 정확하게 0이 제거된 수를 조사하기 위해 Length의 차를 구하는 방식을 사용했다

직접 머리를 굴리면 정말 복잡하게 코드가 나오던데 이런 방식을 많이 참고해야겠다..

 

[ 팀 프로젝트 ]

팀 프로젝트는 발표 + 휴식이지만 에셋조사와 일정 조율을 조금 고민해봤다.

 

 

내가 할 역할만 해도 굉장히 부지런히 움직여야 한다는게 느껴졌다..

주말도 반납해야할거같은데 에셋 적용이나 유저 테스트, 출시, 기능개선 등 예측 불가능한 작업도 많아서

일정을 넉넉하게 잡고싶은데.. 음...

 

최대한 빠르게 게임의 기능 구현을 완성하고

게임의 볼륨 설정 (아이템 + 캐릭터 + 몬스터 등의 데이터 추가) -> 레벨 디자인 설계 -> 에셋 조사 + 적용

순서로 빠르게 게임을 완성하는게 중요할 것 같다...

 

주말 반납하고 에셋스토어를 하루종일 봐야할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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