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벨디자인이 실패했나.. 왜캐 갑자기 쉬워진건지 모르게따
10분만에 문제 풀어버리고 이전에 이해하기 어려웠던 문제들을 돌아보며 복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근데 이전 2문제가 진짜 코드도 너무 길고 복잡해서 전부 파악하기는 어려웠다..
[팀 프로젝트]
월요일에 시연하기 위해 이때까지의 작업물들을 우선 병합하고 정리했다.
그 후 세션과 피드백들을 정리하여 메모장에 정리해두고
QA 및 버그픽스를 하며 시간을 보냈다
Character의 데이터를 ScriptableData에서 json 으로 고치고 싶었는데 너무 잘 안되서.. 일단 보류해뒀다..
Character 스크립트가 CharacterSO도 있고 같은 이름의 스크립트도 있고 너무 복잡하게 배치되어있어서 정리를 우선 하고 작업을 진행해야할 것 같았다
아래는 몬스터가 여러마리 생성되는 버그를 목격해서 수정 후 정리한 내용이다.
1. 필드에 몬스터가 배치되어 있다
2. 필드의 몬스터와 전투 후에는 필드 위 몬스터 정보가 유지되어야 하므로 필드위 몬스터의 위치를 PlayerManager에 저장해둔다
3. 필드의 전투가 끝나면 PlayerManager에 기억되어있던 몬스터를 해당 위치에 소환한다.
4. 마을에 갔다오면 몬스터는 초기화되어 다시 소환되지만 PlayerManager에 있는 정보는 그대로 있다..
5. 그렇게 마을에 갔다온 후 다시 필드의 몬스터와 전투를 하면 PlayerManager에 정보가 다시 들어가 4마리 이상으로 소환되어버린다..
그래서 4. 구간에서 마을에 들어갔다가 나올때 PlayerManager의 몬스터 정보를 초기화 시켜줘서 문제를 해결했다.
+) 너무 답답해서 한턴에 세번 움직이는 기능 구현
내일은 중간발표 준비 + 마감기한 일정 조율 + 구현 목록 구체화 정도가 될것같다.
'일일학습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03-25 학습일지 (0) | 2024.03.25 |
---|---|
2024-03-22 학습일지 (0) | 2024.03.22 |
2024-03-20 학습일지 (0) | 2024.03.20 |
2024-03-19 학습일지 (0) | 2024.03.19 |
2024-03-18 학습일지 (0) | 2024.03.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