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학습일지

2024-03-19 학습일지

김동환_ 2024. 3. 19. 20:47

 

"SOO"

"OOO"     와 같이 입력받아 이동 가능할땐 이동시키고 장애물이 막고있으면 해당 이동을 무시하는 코드 작성

"OOO"

 

 

예시로 가져온 코드가 너무 길어서.. 아직 파악을 하지 못했다

이번주 주말에 코드 분석과 해당 패턴을 학습할 예정이다.

 

[ 팀 프로젝트 ]

크게 구현한 기능은 아래와 같다.

 

1. 턴제 이동 기능 구현

2. 씬 연결

3. 타일 상태(State) 구현

4. 몬스터 배치

5. 필드의 랜덤 위치에 몬스터 생성

캐릭터 - 파랑

 

마을 - 초록

던전 - 빨강

 

몬스터 - 노랑

상자 - 회색

 

장애물 - 검정

 

으로 표시되며 마을 타일을 누르면 TownScene으로, 몬스터 타일을 누르면 BattleScene으로 전환하도록 설정되어있다.

플레이어는 PlayerTurn 상태에서만 조작할 수 있으며, FieldTurn일때는 몬스터들이 랜덤으로 움직인다. (현재는 미구현)

 

각각의 타일은 TileState 상태를 가지고 있다.

 

지정된 수만큼 몬스터를 생성하여 Field Monster List에 저장하는데

이때 생성하는 함수가 재귀함수를 사용한다.

해당 기능이 적절한지 튜터님께 피드백을 받을 필요를 느낀다.

 

Tile의 State가 empty가 아닐시 다시 호출하는 재귀함수 형식

 

 

내일은 field 턴일때 몬스터의 랜덤한 움직임부터

PlayerManager의 정보를 어느정도로 가지고 다녀야할지,

그리고 Player의 스탯에 따라 한턴에 이동 가능한 범위를 제어하고

 

가능하다면 길찾기 알고리즘까지 적용하는것이 목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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