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드 카타 ]
string 에는 +연산자를 사용하여 문자열에 추가할 수 있다.
ex) string Name = "";
Name += "Chad";
ㄴ 위에서 Name은 "Chad" 가 저장된다
[ 객체지향 특강 ]
객체지향 절차지향
- 절차지향
있는 데이터 위주로 사용한다
그렇게 된다면 데이터 만큼 코드가 길어진다.
-> 코드가 길어지면 한눈에 코드를 보기 힘들어지고 가독성이 떨어지게 된다.
하나의 클래스에 800줄이 넘는 코드 -> 가독성이 떨어진다
객체지향 - OOP (Object Oriented Programming)
연관된 데이터 묶기
- 코드 가독성이 높아진다 -> 코드 분석이 쉬움
- 재활용하기 좋다 -> 작업속도 향상
- 목적에 맞게 기능도 포함 가능 -> 함수 사용
목적에 맞게 코드를 분리해서 / 관리 연관된 데이터 묶어서 사용
코드파악이 쉽다, 가독성 증가, 유지보수 쉽다, 코드를 이해하기 쉽다!
OOP -> 사람이 인식하기 쉽게 데이터를 사용하는 프로그래밍 기능
객체지향의 특징 4가지 - 추상화 다형성 상속 캡슐화
객체지향 설계원칙 SOLID 단일책임 개방폐쇄 리스코프 인터페이스 의존관계
개방폐쇄의 원칙 - 확장은 열려있고 수정은 닫혀있는 구조..
null 에러 발생 -> new를 통해 인스턴스를 만들고 사용
클래스의 기능을 분리할때 어디에 무슨 기능을 넣어야하는가 -> 정답은 없다
[ 유니티 강의 ]
[ 파티클 생성 ] / [ 사운드 컨트롤 ] / [ UI 만들기 ]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이었다
[ 넉백구현 ] / [ 데미지 피격 구현]
[ 로직 구현하기 ]
[ 스텟 계산하기 ]
[ 아이템 ]
[ 로직 강화하기 ]
[ 마무리 ]
복습 필요.. 모든 강의를 완강했고 예제까지 모두 구현했지만 구조는 이해가 안되고 있는 상황
개인과제의 제출일이 내일까지라 개인과제의 우선도가 더 높다고 판단
개인과제 수행 후 재수강 예정
[ 개인과제 ]
캐릭터 움직임 + 마우스 커서쪽 바라보기는 강의를 참고하여 구현
나머지는 기존에 알고있던 기능으로 구현
input field는 구글링을 통해 구현
(2~10자가 아니면 join버튼이 눌러지지 않게 하는 기능 구현 실패)
우선 필수 구현 목록은 모두 구현에 성공했지만 객체지향의 특징을 살리지 못했다
하드코딩으로 이루어진 기능이 많으며 코드를 재사용, 확장하기 어렵게 구현되었다.
계속 못했다 못했다만 기재되고 앞으로 어떻게 구현해야 좋을지는 잘 떠오르지 않는 상태..
좀 더 많은 자료 조사와 더 많은 예제를 보고 익힐 필요를 느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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