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으로 유니티 사용하기 시작
- 게임 개발 맛보기용 Pong 게임 구현
코드 복붙.. 그런데 직접 구현하라면 할 수 있을거 같은 느낌
- Unity로 만드는 TopDown Shooting게임 구현
프로젝트 세팅 - 입력과 캐릭터 이동 - 충동 처리와 맵 구성 - 조준 시스템 - 공격 시스템
프로젝트 세팅 : 이미 알고 있는 내용
충동 처리와 맵 구성 : tilemap을 이용한 맵 생성은 여러번 해본 경험이 있음
공격 시스템 : Spawn Point를 잡고 Initiate를 이용한 투사체 프리팹 생성
[ 입력과 캐릭터 이동 ]
input System 처음 사용해보는 기능인데 게임 내 입력키를 관리해주는 기능인것같다
Window - PackageManager - 2D 를 인스톨하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이후 Create - Input Action 을 통해 접근 가능하다
Action을 등록하고 이후 스크립트로 접근하여 기능 구현을 하는 방식
[ Aim ] 시스템 구현 방식
Quaternion 4차원 복소수를 이용한 회전 표현 방법.. (xyzw)의 형태로 구현
오일러 각도(Euler angles)를 사용하여 회전을 표현
쿼터니언은 일반적으로 정규화(normalized) 되어야 한다 (유니티에서는 자동처리)
ArcTangent (아크탄젠트) 함수는 삼각함수의 역함수로 특정 비율에 대한 각도 계산에 사용
2차원 공간에서 점 또는 벡터에 대한 각도를 찾는데 아크탄젠트 함수를 사용
위 두가지 기능을 이용하여 마우스의 방향에 따라 활을 회전시켜
커서 방향으로 회전하는 활을 구현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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