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코드카타
- 배열보다 리스트가 굉장히 편하다는 사실을 알게되었다, 리스트에 좀 더 익숙해지도록 학습하자
- 물론 배열도 알아야 기본기가 탄탄해진다고 생각한다
2] 튜터 OT
- 가독성이 좋은 코드를 짜는 것이 훌륭한 개발자가 되기 위한 길
- 자신이 구현해낸 기능의 이유를 이해하고 인지하고 설명할 줄 알아야함
- oop(객체지향)을 어떻게 바라봐야하는지에 대한 관점
- 협업을 어떤방식으로 진행해야할지 / 역할 배분 방식 (기능별)
- 앞으로 배울 것 : 유니티의 핵심 '최적화' (메모리사용) / UI나 씬을 사용하는 팁
3] 강의
: 우선 기본적으로 이해하기 어려웠다. (이후 코드를 다시 살펴보며 제대로된 기능 인지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파일 이름과 변수가 생각한 것 보다 더 길게 작성하여 (물론 딱 봤을때 어떤 기능을 나타낸건지 가독성이 좋긴하다) 코드를 읽을때 좀 난잡하게 느껴졌고 객체지향이라는 방식이 조금씩 이해되기 시작했다
코드를 작성하는 것에 있어 재사용률과 확장성이 매우 유용하여 이것이 객체지향의 포커스라고 생각하게 되었다
- [ 스텟 만들기 ]
: CharacterStats.cs 와 CharacterStatsHandler.cs를 이용하여 구현한다.
: [Serializable] 을 이용하여 값을 Unity에서 조절 하게 하는 것이 매우 유용하다고 생각했다.
- [ 투사체 구현하기 ]
: 투사체를 발사하는 공식이 이해하기 어려웠다 (결과물을 보니 어려울만 했다고 생각한다)
: Attack SO 기능 처음 봤는데 이후 관리하기 매우 좋아보였다
: 너무 많은 기능을 사용하고 활용해서 재수강이 필요해보인다..
- [ 애니메이션 컨트롤 ]
: 가장 쉬웠다 애니메이션은 이미 할줄아니까!!
: 녹화버튼 눌러서 구현하는거 이미 알고있었는데 역시 이 방법이 짱이라고 생각한다.
- [ 적 구현 ]
: 이 강의에서 코드의 재활용성과 확장성에 대해 확실하게 인지되었다
: Unity와 객체지향의 장점이 이제 체감되니까 어떤식으로 공부해야할지 조금은 갈피가 잡혔다
전체적으로 기능에 대해 차분히 살펴보고 읽어볼 필요는 느꼈다
그리고 개인 과제 기간이 얼마 안남았으니(화요일 12시까지) 아마 주말이나 교육시간이 끝나도 조금 보강해야할 필요를 느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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