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학습일지

2024-03-14 학습일지

김동환_ 2024. 3. 14. 20:33

맨처음에 봤을때 어떻게 해결해야하지? 고민했었는데 그냥 (x축 최소값, y축 최소값, x축 최대값, y축 최대값)만 구하면 되는 문제였다..

 

어제도 그렇고 갑자기 난이도가 쭉쭉 떨어졌다

다른사람 풀이를 보니 Mathf의 min,max를 활용해서 문제 해결을 하더라

방법 자체는 똑같은듯 수단만 다르고..

 

 

[ 팀 프로젝트 ]

오늘 진행한 프로젝트 주제

1. 전투씬과 마을씬 병합 + 다듬기

2. 기획 볼륨 업

3. 자잘한 UI 작업

 

 

민상님이 룰렛 전투까지 구현해주셔서 전투 사이클이 구현 완료되었다

그래서 전투씬과 마을씬을 병합하고 연결되도록한 다음 데이터 전송이 잘 이루어지는지 체크하고 다듬었다

 

그리고 본격적인 게임 기획에 대해 회의를 진행했고,

 

위와 같이 마을 - 필드 - 던전 (전투씬) 으로 이루어진 게임을 개발하기로 결정되었다

 

필드를 추가하기 위해 꽤나 많은 구성요소가 필요했고

해당 개발을 내가 맡아서 진행하기로 했다

관련 자료를 조사하고 어떤식으로 구현할지 고민해야겠다

 

우선 내일은 메인 루틴을 완전히 구현하고 스크럼때 선보여야하므로 이대로 진행하고..

금요일 스크럼 이후나 월요일부터 본격적으로 개발에 들어갈 것 같다.

 

+ 룰렛용 장비 아이템도 조금 기획이 변경되었다 

 - 타입 제거 (필요성 못느낌)

 - 1,2,3 개가 나올때 효과 각각 보유 (함수 사용)

 - 1개가 나올때 효과로 디메리트적인 요소가 들어갈수도 있음

 

내일 스크럼하고 자료조사하면서 고민많이해야겠다

게임의 볼륨이 확 올라가고 그만큼 게임성과 퀄리티가 많이 급상승한 것같아서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