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학습일지

2024-02-13 학습일지

김동환_ 2024. 2. 13. 20:32

[ 코드 카타 ]
딱히 어려울건 없었다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을 사용해야 List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 정도?


[ 강의 ]
싱글톤과 Generic을 이용해서 특정 팝업, 컴포넌트를 불러와 저장하는 방식을 사용하면
Scene을 수정할 필요가 없으니 Complict가 덜 일어난다

 

 

[ 팀 과제 ]

파일 이름이 같아서 생긴 meta 파일로 인해 생긴 Complict
 -> meta 파일의 ID값을 지정해서 수정

 

문에 Animation을 추가하고 Interact 관련 스크립트와 연관하여 상호작용하여 문을 열고 닫는 기능 구현

위와 같은 원리로 Chest를 열고 닫을 수도 있다.

 

퍼즐 아이디어도 나오고 있으니 이후 정리하여 게임 진행방식을 회의 후 결정하고

전체적인 게임의 흐름을 잡을 필요가 있다

 

4개의 Chapter를 구현하는건 아무래도 어려울 것 같고 협업보다는 개인 플레이에 가까워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자석 ( 오브젝트를 자석으로 끌고와 획득 )
과녁 버튼 ( 투사체를 발사하여 버튼을 명중하면 문 개방 )
순서 발판 ( 순서대로 발판을 밟으면 문 개방 (순서는 랜덤) )

 

그래플링 훅을 이용한 장애물 뚫고 건너편으로 도착하기 기능도 구현해보고 싶긴한데 시간이 된다면.. 하고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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